제17회 팜엑스포 배너
청년약사봉사상 심평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맞춤형 제품 추천·제공,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건강기능식품 맞춤형 제도 관련 설문조사 진행중

2019-08-19 06:00:23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 도입과 관련한 설문조사가 진행중이다. 맞춤형 서비스 필요 여부를 묻는 질문과 함께 소분 필요 여부, 우려사항 등도 문항에 포함돼 있다.

한국국제생명과학회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를 비롯해 유통업체, 판매업체는 물론 약사와 영양사 등을 포함한 관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도입과 관련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용역연구과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의 효과적 도입 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 도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개인 맞춤형 영양 서비스가 필요한지 묻는 문항과 동시에 소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추천과 제공이 필요한지, 맞춤형 서비스와 관련한 우려사항 등도 동시에 파악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판매 범위를 판매업소나 판매업자에 국한할 것인지, 대형마트나 홈쇼핑, 다단계 판매, 온라인 판매 등도 포함되어야 하는지와, 취급 인력이 특별한 조건이 있어야 하는지도 함께 문항에 포함돼 있다.

특히 약사사회가 우려하는 소분 판매 허용 여부는 물론, 판매자의 조건 등도 포함하고 있어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설문조사는 건강기능식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참여는 따로 제한을 두지 않으며, 약사도 참여가 가능하다. 조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유비케어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