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감염이벤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올해 기능성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21개

쇠비름·차즈기·댕댕이나무열매 등 개별인정원료 추가

2019-09-17 06:00:20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올들어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가 모두 21개 늘어났다. 최근 눈 건강을 비롯해 간 건강, 피부 건강 등과 관련한 개별인정원료 6개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을 비롯해 차즈기추출물은 눈 피로 개선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 쇠비름주정추출분말은 배변활동 원활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건강 유지로, 풋사과추출물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원료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고려은단은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의 기능성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며 일일섭취량은 10~20mg이다.

차즈기추출물도 눈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차즈기추출물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 내용으로 개별인정원료로 인정받았다.

쇠비름주정추출분말도 기능성원료에 이름을 올렸다. 고려제약이 제출한 쇠비름주정추출분말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아리바이오는 댕댕이나무열매추출분말로 간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아리바이오는 댕댕이나무열매추출분말이 비알콜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기능성 원료로 이름을 올렸다.

태경농산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로 피부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일일섭취량 1.65g으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기능성원료로 이름을 올렸다.

풋사과추출물도 체지방 관련 기능성을 다시 인정받았다. 유니프라임은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2019년 들어 가장 먼저 옻나무추출분말이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을 비롯해 올들어 개별인정형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모두 21개가 됐다.

옺나무추출분말을 비롯해 인삼추출물(뼈 건강), 깻잎추출물(체지방 감소), 락토바실러스복합물(체지방 감소), 연어이리추출물(관절 건강), 루바브뿌리추출물(갱년기 여성건강), 스페인감초추출물(위 건강), 상황버섯추출복합물(혈행 개선), 우뭇가사리추출물(체지방 감소)이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또, 빌베리추출물(눈 건강), 오가피열매추출물(혈압 조절), 피시콜라겐펩타이드(피부 건강), 쑥부쟁이추출분말(코 건강),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위 건강), 호로파종자추출물(갱년기 남성건강)이 기능성 원료로 이름을 올렸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관련 기사 보기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