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캠페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마이펫케어 5화] 강아지 아토피 완화를 위한 영양소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비타민E 급여 ...항암 유발 알러지 예방도 중요

2019-09-26 06:00:17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반려견을 괴롭히는 피부병 ‘아토피’의 완화를 위해 반려인은 무엇을 해야할까? 

반려동물 건강이야기를 다룬 마이펫케어 5화에서는 강아지 아토피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반려견이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 3가지를 소개한다.

마이펫케어의 이영준 동물약사는 “개 아토피는 강아지에게 흔한 피부병으로 많은 반려인들이 신경쓰는 질환 중 하나”라며 “알러지를 유발하는 항원인 집먼지 진드기, 벼룩, 음식, 꽃가루, 털 비듬 등에 노출되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면역반응의 결과로 심한 가려움과 피부염증을 동반하는 질환이다”고 설명했다.

이 약사는 개 아토피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면역억제제인 사이클로스포린이나 단순 가려움증 억제제인 아포퀠 약물의 경우 효과는 있으나 부작용이 만만치 않다고 밝혔다. 

따라서 약물의 사용량은 줄이고 아토피 치료의 효능은 높일 수 있도록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급여해야한다며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비타민E의 3가지 영양소를 언급했다.

이 약사는 “체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면역시스템에서 TH1/TH2의 밸런스를 조절해 과도한 면역반응을 억제해 아토피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메가3 제품은 EPA와 DHA를 동시에 함유하고 있는데 항염, 항소양증의 효과는 주로 EPA에 의한 역할이 크기 때문에 EPA의 함량에 맞춰 복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토피를 앓고 있는 개의 경우 혈중 비타민E 수준이 상당히 적은 것으로 확인됐고, 이에 착안해 아토피를 갖고 있는 개를 대상으로 비타민E를 투여하자 증상의 경감을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전했다. 

마이펫케어 5화 ‘강아지아토피’의 자세한 내용은 약사공론 홈페이지(www.kpanews.co.kr) 또는 유튜브 채널(검색 약사공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관련 기사 보기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