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약공어플 다운로드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은성블루채널

강남 지하철약국 공사 지연…보건소, 개설신청 대비 법률자문

현장 관계자 “이달중 완료 예정”…타지역 보건소, 관련부처에 질의

2019-10-14 12:00:25 홍대업 기자 홍대업 기자 hdu7@kpanews.co.kr


서울 강남구청역 지하철약국 공사 현장


서울 강남구청역 지하철약국 공사가 예정보다 20여일 늦어져 이달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구청역 지하철약국은 당초 8월27일부터 10월7일까지 40일 정도로 예정돼 있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공사가 20여일 지연된 것이다.

이 약국은 현재 내부 인테리어작업을 위한 뼈대 작업은 완료했지만 다른 공사는 전혀 진행되지 않은 상태다.

공사 현장 관계자는 약사공론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복합적인 이유로 공사기간이 20여일 늦어졌고 이달 중으로 마무리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하철약국은 서울교통공사로부터 분양을 받은 이후 공사를 시작하기 전 관할보건소에 개설허가와 관련된 문의를 했지만 부정적인 답변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약국 옆으로는 지하철의원도 함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관할 보건소는 내부적으로 지하철약국 개설 여부와 관련된 법률자문을 요청하는 등 대비를 하고 있다.

서울지역 다른 보건소와 마찬가지로 강남구청역 지하철약국도 건축법에 적용되며 건축물대장이 없는 경우에는 개설허가 자체가 어렵다는 판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7일경 공사가 마무리되고 약국개설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법률자문을 받는 등 준비를 하고 있었다”면서 “공사가 지연된 이유는 잘 알지 못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구청역 외에 다른 지역 2호선의 한 지하철역에 약국 개설 문의가 있는 것과 관련 해당 보건소는 복지부와 국토교통부에 질의를 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