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감염이벤트
약공어플 다운로드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복약상담 TIP 이벤트

수능 D-30 ‘특수’는 없어도 단골 ‘아이템’은 여전히 인기

평소 비상약, 피로회복제 등 인기 있지만 수능 시기에 반짝 효과 체감

2019-10-15 12:00:29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2020년 수능이 D-30일로 다가온 가운데 약국에서는 수능생을 위한 추천 아이템들이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 

15일 약국에 따르면 약국의 ‘수능 특수’는  더 이상 예전 같지 못하다는 평이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수능생들의 컨디션을 위한 비상약, 피로회복제, 우황청심원 등은 수능 단골 ‘추천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수능 단골 제품인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제품 등은 평소에도 소비자의 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하지만 약사들에 따르면 수능 시기만 오면 이러한 ‘수능 단골 제품’은 매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정도.   

서울 한 약사는 “우황청심원에 들어 있는 사항과 우황은 정신과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다 보니 수험생을 둔 부모들이 찾는 경우가 늘어났다”면서 “매출이 어느 정도 증가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정도”라고 전했다.  

이어 “추운 수능일을 대비한 손난로와 핫팩도 인기 상품 중 하나다”면서 “하지만 예전 같지 않은 분위기 때문인지 POP를 제작하거나 제품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지는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한 약사는 “약사의 상담력에 따라 다르지만 비타민B군, 철분제 등 수능생들의 컨디션을 위한 보충제들이 많이 나가는 편”이라며 “예전만큼 수능 특수를 누리지는 못하지만 학군에 따라 차이는 있을 것”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경기도 약사는 “우왕청심원 정도고, 집중력 강화 시킨다고 아르기닌 제제로 포텐시에이터가 수능용으로 유명하다. 지금은 임박한 시기라 줄어들었지만 좀 더 전에 찾는 분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제품들은 평소에도 잘 팔리는 제품이기는 하지만 수능 시기만 오면 찾는 손님이 증가하는 제품들이 있다”고 밝혔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