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아토피로 고생하던 아이, 두 달 만에 호전돼서 뿌듯해요”

서울 은평구 하이팜약국 지상훈 약사

2019-11-15 06:00:30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기업특집]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홍수 시대에서 발효기술 없이 마케팅에 의존하는 제품이 쏟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다. 의미 없는 가격과 균주 수 싸움에서 벗어나 유익균 분리와 배합비율, 코팅 등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갖춘 진정한 기업을 잘 골라내는 것도 이젠 소비자 몫이 됐다.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의 표준을 수 십년간 연구해 온 기업, 미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쎌바이오텍은 그래서 눈에 띄는 기업이다. 기업 특집으로 쎌바이오텍과 약국의 상생 방안을 조망해 보는 기획물을 준비했다. <편집자 주>

-----------------<글 싣는 순서>--------------------

<상>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대표기업, 쎌바이오텍이 궁금하다

<중-2> 유산균 판매 1등 약국의 상담 비결은

<하> 경험해 보고 싶은 '바이오테라피' 약사를 초대합니다

--------------------------------------------------------

명확한 근거 있는 듀오락, ‘복약지도’에도 도움


지상훈 약사

“검은 딱지가 얼굴 전체를 덮고 있을 정도로 아토피가 심했던 아이가 두 달 후 듀오락을 먹고 얼굴이 깨끗해져서 찾아왔어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본 아이의 어머니는 지금도 약국을 찾아서 듀오락을 찾으세요.”

서울 은평구 롯데마트 내에 위치한 하이팜 약국은 약국 특성상 아이의 손을 잡고 오는 부모들이 많이 찾는다. 이 때문에 지상훈 약사는 명확한 근거를 가진 제품을 소비자에게 추천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듀오락’. 평소 유산균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지 약사는 듀오락 세미나를 통해 제품이 갖는 강점을 알게 됐고, 이를 복약상담에 녹여냈다. 

지 약사는 “듀오락은 면역력이 안 좋은 아이와 어른 중에도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논문을 통해서도 확인했는데 먹은 유산균 수 대비 배변으로 살아 나오는 유산균 수가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락토바실러스균이 좀 더 면역력에 좋은데 비피더스균, 락토바실러스균의 비율을 보여주는 증거가 있다 보니 정확한 비율을 알 수 있어서 추천하기 용이하다. 좋은 균종이 포함된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실온보관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제품일 경우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듀오락의 경우 생균인데도 불구하고 코팅기술이 뛰어나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듀오락 케어, 골드 제품 등은 사무실에서 두고 먹기 편해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지 약사는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듀오락의 경우 이중 코팅기술로 실온보관이 가능해 직장인에도 많이 추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팜약국의 내부 전경


우연히 찾아 효과 본 손님, 단골되서 자주 와요

실제 지 약사는 ‘듀오락’의 효과를 실감한 경험이 있다. 

지 약사는 “한 여성분이 얼굴에 검은 딱지가 뒤덮고 있을 정도로 아토피가 심한 아이와 함께 왔다. 미국에 사시는 분인데 그동안 많은 약을 먹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고 우연히 약국을 발견해 상담을 원하시는 분이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듀오락ATP를 추천했는데 두 달 후 아이 얼굴이 새하얗게 좋아져서 왔다. 도움이 될 거라는 믿음은 있었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니 너무 신기했다. 유모차 타고 왔던 아이가 이제는 걸어서 오는데, 너무 뿌듯했던 경험이다”고 소개했다.  

아연, 비타민D ‘듀오락’과 함께하면 효과 상승

지 약사는 아연과 비타민D의 경우 듀오락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아연의 경우,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지만 맛을 잘 느끼게 하는 기능이 있어,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함께 권장하고 있다. 

지 약사는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아연제품을 같이 추천해주면 밥도 잘 먹어 위장기능이 좋아지고, 소화가 잘 되면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선순환이 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유산균은 지속적으로 효과를 봐야하는데 포장단위가 애매하다. 현재 사이즈도 좋지만, 장기로 복용할 수 있는 포장단위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