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건보공단_적정의료이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방탄소년단 ‘레모나’ 열풍…약국 재고 확보 어려움에 '멘붕'

약사…블로그, SNS 통해 ‘품절’ ‘제품 입고’ 소식 알리며 정보 공유

2019-11-29 12:00:27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하트캔에 이어 120포가 들어있는 원형캔과 드링크제가 입고됐습니다. 저희 약국에는 지금 하트캔은 품절입니다. 재입고시 공지하겠습니다.”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모델로 나서고 있는 경남제약의 ‘레모나’가 선풍적인 인기에 재고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약국이 그야말로 ‘멘붕’에 빠졌다.   

지난 20일 경남제약은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하트 모양 틴케이스에 담은 비타민제 ‘레모나X방탄소년단’을 전국 약국에 출하했다. 

전국 약국에 출하된 ‘레모나X방탄소년단’는 약국용으로 ‘레모나 하트캔(60포)’, ‘레모나 원형캔(120포)’, ‘레모나 종이박스(120포)’, ‘레모나 드링크’가 있다.  

약국에서는 해당 패키지를 사려는 방탄소년단 팬(아미)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재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물량을 확보한 약사들은 개인 SNS 및 블로그를 통해 제품 입고 소식을 알리면서 레모나 소식 공유에 나서고 있다.  

특히 SNS 및 블로그를 통해 ‘지금 하트캔은 품절이다’ ‘재입고시 공지하겠다’는 등의 소식을 알리고 있고, 예약 대기자 수만 수십명에 달하고 있다. 

한 약사는 블로그를 통해 “지난주 하트캔에 이어 120포가 들어있는 원형 드링크가 입고됐다. 하트캔보다 수량 넉넉하게 들어왔다”면서 “하트캔은 재고 소진 후 서서히 입고 중”이라고 밝혔다. 

이 약사는 “온라인상으로 홍보를 하다 보니 다른 약국보다 예약 손님이 많은 것 같다. 환자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환자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입고가 원활하지 않아 제품을 찾는 환자들이 문의와 방문이 이어지면서 다소 혼란이 있다” 고 밝혔다. 

또 다른 약사 역시 SNS를 통해 “원형과 드링크는 아직 재고 여유가 있는데 혹시 모르니 방문 전 문의해 주시고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약국에 연락을 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된다”고 홍보했다. 

서울 C약사는 “광고 효과가 대단한 것 같다. 마케팅 효과가 모델 하나로 제대로 발휘되고 있는 것 같아서 신기하다. 이런 경우는 약국에서 흔치 않은 일이다”고 전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