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싱뷰 마스크
B밀처방 캠페인 3차 (설문) 해외진출시원사업
  • HOME
  • 뉴스
  • 약국·경영
B밀처방 캠페인 3차 (설문)

태전그룹 티엘씨 15기, 대장정 마무리

수상자 전원 해외연수 지원

2019-12-04 12:00:39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태전그룹의 약학대학생 진로탐색 인턴십 프로그램 '티엘씨(Taejeon Leaders Club, 이하 TLC) 15기’가 해외연수를 끝으로 7개월 간의 여정을 마무리 했다.

태전그룹(부회장 오영석)은 TLC 15기 최우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19 국제식품박람회’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열 다섯 번째를 맞이한 ‘TLC 해외연수’는 태전약품판매가 주관하고   티제이팜·오엔케이·에이오케이·티제이에이치씨 등 태전그룹 전 계열사가 후원하며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조별 실무 평가를 통해 1등으로 선발한 조 전원을 해외연수 대상자로 지정하면서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15기 TLC 프로그램에는 전국 19개 대학 45여명의 학생들이 10개팀으로 참여해 마케팅 리서치, 약국용 카드뉴스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을 수행하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번 TLC 해외연수단은 3박 4일 일정으로 20개국이 참가하는 베트남 국제식품박람회를   찾아 전 세계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확인하고, 현지 약사를 만나 교류활동을 벌이며 예비약사로서의 견문을 넓혔다.

오영석 태전그룹 부회장은 “TLC 해외연수는 예비약사들이 의약품뿐만 아니라 세계 식·음료와 건강기능식품 동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며 “TLC 수료생들이 국민 건강을 지키는 훌륭한 약사로 발돋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전그룹은 약대생 TLC 프로그램을 청소년 교육에 접목한 ‘티엘씨틴스쿨(TLC   teen school)’을 올해부터 새롭게 편성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티엘씨틴스쿨은 TLC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국내 기업 최초로 공립 마이스터고 정규 수업으로 채택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티엘씨틴스쿨 1기 수료식은 오는 9일 지정학교인 서울로봇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비맥스 비비 정

비맥스 비비 정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