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생명사랑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치센 05 날개3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최대 한 달 사용 ‘나노마스크’ 개발…약국 전용 공급

임명재 약사 공급 참여, 공기청정기 필터 마스크에 첫 적용 사례

2020-03-30 06:00:56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임명재 약사(유킹스파머시 대표이사)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물론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차세대 보급형 ‘나노 마스크’가 개발됐다.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는 약사들과 시민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임명재 약사(유킹스파머시 대표이사)가 공급에 참여한 이 ‘나노 마스크’는 고성능 나노 필터를 사용해 세탁한 뒤에도 성능을 유지한 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임 약사에 따르면 이 나노 마스크는 ‘내피+나노필터+외피’ 다층구조를 이룬다. 주목할 부분은 ‘나노필터’ 부분이다. 

이 나노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필터가 도입됐다.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필터를 마스크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일반 필터와 다르게 견고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실제 이 필터에 물을 따르면 물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촘촘함을 자랑한다. 

또한 내·외피간 필터 적용으로 오염요인전달을 최소화했으며 최고급 소재를 적용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이 용이하다. 나노 마스크는 5~10회 세탁 가능하며 최대 한 달 가까이 사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필터를 마스크에 적용했으며 일반 필터와 다르게 견고성이 뛰어나다.


단 필터가 견고한 만큼 구겨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세탁 시 미온수에 섬유면을 살짝 문질러서 세탁해야 한다. 필터의 성능은 성적서로도 검증이 가능한데 성적서에 따르면 필터 분진포집효율이 87% 이상이다. 

현재 나노 마스크는 7~8천원 가격으로 시장에 형성될 예정이다. 공적마스크 4개 정도 살 수 있는 가격으로 나노마스크 하나를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부분도 뛰어나다. 

임명재 약사는 “나노 마스크는 통기성을 강화해 3D구조 기능성 나노 마스크를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면서 “약국=마스크라는 이미지가 생긴 만큼 공공의료에서 약사들이 한 축을 담당하게 된 약사들이 마스크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외에 재사용할 수 있는 고급화된 마스크를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도 고기능 마스크를 어필할 수 있다”면서 “여름이 되면 통기성 있게 천을 변경해 사용 편의성도 높일 것이다. 특히 전국에 유동인구가 많거나 문전약국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3분 언박싱 동국제약 치센

3분 언박싱 동국제약 치센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치센 05 서브 나1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