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KPN 마중물 광고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대한약사저널, 약국약학연구회와 손잡다…'OTC vs OTC' 전격 연재

오성곤 박사 필두 11명 약사 필진으로 합류

2020-06-03 12:00:55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OTC를 통한 대한민국 약국의 경영활성화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오성곤 약사를 필두로 한 약국약학연구회는 ‘OTC vs OTC’를 주제로 6월 첫 호를 시작으로 대한약사저널 연재를 개시했다.

이번 기획은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등 약국에서 취급하는 OTC 전반에 대한 분석과 활용법을 정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쉽고 핵심적인 상담을 기반으로 한 약사와 환자간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궁극적으로 약국 OTC활성화를 도모하고 예방 차원의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6월 첫 호에서는 윤지희 약사(동덕약대 졸, 현 드림병원 근무)가 붓기 제거에 효과가 있어 약국에서 다빈도로 판매되고 있는 일반의약품인 ‘엘라스에이 vs 신다스시럽 vs 당귀수산과립’ 3가지를 상세히 비교했다.



윤 약사는 3가지 제품의 허가사항 및 특징을 표와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수술 후 붓기는 왜 발생할까 △붓기를 제거하는 약은 어떤 포인트로 선택해야 할까 △병용하면 좋은 제품들과 생활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 등 약국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정보들로 지면을 구성했다.

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오성곤 약사는 OTC활성화와 약국경영활성화를 위해 지식을 나누고 공유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오 약사는 “지식, 정보는 남보다 먼저 아는 것이 최종적 우월이 아니기에 지키려고만 하면 오히려 도태하기 쉽다”며 “지금의 시대는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하는 시대”라며 함께 공유하면서 발전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오성곤 박사

이어 “이번에 약국약학연구회 회원약사들이 함께 약사공론 대한약사저널을 통해 소개하는 ‘OTC vs OTC’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여러 공산품 등을 주제로 딱딱하고 머리 아프고, 눈에 잘 안들어오는 내용이 아니라, 우리가 약국에 취급하면서도 소흘했던 것들을 하나씩 점검해 그 실용도를 높여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약국약학연구회는 현재 오성곤 고영일 김라미 김지은 윤지희 이미나 이향란 전종열 한정선 현고은 황혜진 약사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연구회 활동을 희망하는 약사회원들은 언제든지 참여 가능하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