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이모티콘 신청 서브 날개 2
KPA인기교육강좌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항혈전제 복약상담 캠페인 배너 서브 가1

비말차단 마스크 약국 공급 언제쯤 가능할까?

"공급량 많지 않아…신청 약국당 수십장 수준" 전망

2020-06-27 06:00:32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비말차단 마스크가 이르면 다음주 중으로 약국에 공급될 전망이다. 개별 약국에 공급되는 양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을 통해 먼저 선보인 비말차단 마스크는 최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추가로 공급되면서 약국 공급 시기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약국에는 아직 공적 마스크가 공급되는 상황이라 서로 간섭이 생길 수 있다는 얘기도 나왔다.

특히 약국보다 앞서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에 들어간 유통채널 역시 취급량이 많지 않아 구매희망자의 불만도 높은 상황이다. 허탕이 십상이고 빈손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일단 약국에 비말차단 마스크가 공급된다 하더라도 개별 약국에서 취급 가능한 수량은 수십장 정도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급업체가 확보한 양이 많지 않아 약국에서 희망하는 수량만큼 공급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판단이다.

서울의 A약국 약사는 "비말차단 마스크는 최근 소량이지만 공급을 요청한 약국에 수량을 제한해 공급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라며 "5매 포장단위 제품이 다음주 초에 배송을 시작한다고 들었다"라고 말했다.

A약국 약사는 "우려되는 것은 공급되는 마스크가 많지 않아, 혹시라도 공급이 시작되면 약국에 줄서기나 구매자와의 마찰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예상되는 전체 공급량을 감안하면 수량이 많지 않고, 모든 약국에 공급되는 것도 아니라서 구매를 희망하는 방문객과의 불필요한 민원이 생길 수 있다는 얘기다.

비말차단 마스크가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것이라는 얘기가 나온 이달초 이미 약국에서는 공급되지 않은 제품을 찾는 문의가 급증해 일부 소란이 있기도 했다.

또다른 B약국 약사는 "공급하는 업체쪽에서 비말차단 마스크 공급 얘기가 나온 것으로 안다"라며 "다만 공급량은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약국을 통한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된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공급가격과 판매가격인데, 아무래도 유통단계가 다르다 보니 온라인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취급하는 가격에 맞추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