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KPN 마중물 광고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피부과 원장이 말하는 ‘울쎄라·써마지’의 적정 가격은?

[화장하는 약사 시즌2] 5회 노화 피부에 대한 피부과 치료법

2020-06-30 06:00:00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시리즈] 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기존 화장품의 단순한 수분 보습 효과에서 피부 미용과 관련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젊고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났다. 

더불어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과 남성들의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며 제약업체들 또한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로 인해 너무나도 다양하게 늘어난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선택은 더욱 어려워졌다. 화장하는 약사는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의 성분, 피부별 적합한 화장품을 살펴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화장하는 약사 5회에서는 노화피부에 대한 피부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김영선 약사와 청담현피부과 최현주 원장은 피부 노화의 증상을 설명하고 피부 탄력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시술인 ‘울쎄라’와 ‘써마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들은 노화가 진행된 피부는 윤기가 없어져 건조하고 거칠어지며, 피부톤이 칙칙하고 어두워 보인다고 말했다. 또 노인성 흑자라고 불리는 잡티나 검버섯 같은 색소성 병변이 나타나서 얼굴이 지저분하게 보인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주름, 피부가 탄력이 떨어지는 부분들이 60대가 되면 극명하게 나타나게 된다며,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볼륨이 없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피부가 처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현주 원장은 피부 탄력을 올려주는 시술인 ‘울쎄라’와 ‘써마지’의 원리와 시술 시간,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최 원장은 “울쎄라와 써마지의 장점은 피부 내에 진피 내 콜라젠을 타깃으로 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시술 후에 피부 표면에 자국이 나지 않는다”며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술의 단점으로는 통증을 수반한다”며 “극소마취 연고를 철저하게 발라서 통증을 완화해주거나 간혹 수면마취를 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울쎄라는 30분 정도, 써마지는 40~5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시술 후에는 진정 관리를 하므로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를 시술 시간으로 잡는다”며 “간혹 얼굴이 붓는 분들도 있지만,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붓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환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비용과 시술 유지 기간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최 원장은 “울쎄라와 써마지 모두 어느 정도 샷 수를 쓰느냐에 다라 비용이 달라진다”며 “울쎄라는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50~100만원, 써마지는 200~300만원 가량의 시술 비용을 생각하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울쎄라의 경우 4~6개월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써마지는 1년에서 1년 반 정도의 만족도를 유지한다는 결과가 나와 있어서 한번 시술로 수개월에서 1년 이상의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는 치료이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하는 약사 시즌2 6회에서는 노화피부의 치료에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보톡스와 필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