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봉투 이벤트
김남주 바이오 이벤트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항혈전제 복약상담 캠페인 배너 서브 가1

약사공론을 스마트하게 만난다…'e-book' 개시!

7월 17일 서비스 시작…다양한 편집기능 활용 강점

2020-07-13 06:00:10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대한민국 보건의료 전문지의 살아있는 역사인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이 ‘e-book'으로 다시 태어난다.

약사공론 지면 신문 그대로의 모습을 전자책 형태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약사공론(사장 이진희)은 7월 17일부터 ‘약사공론 e-book’ 서비스를 실시한다. 

언론사가 ‘e-book'서비스를 실시하는 경우는 지극히 이례적이다. 국내 주요 언론사들도 PDF 지면보기나 사진보기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약사공론과 같이 수익성을 고려하지 않고 독자 편의를 위해 ‘e-book'을 전면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다. 

‘e-book'은 별도 플랫폼을 갖추고 운영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 일반적 뉴스 서비스나 PDF 지면보기와는 확연히 다르다.

마치 종이 신문을 넘기는 것처럼 오프라인 매체의 형태를 그대로 온라인으로 가져와 만날 수 있는 장점은 물론 각 호별로 심플하게 구분되어 찾기도 쉬울뿐더러 다양한 편집기능을 통해 스마트한 신문보기가 가능하다.

실제 목차, 전체화면, 책갈피, 확대축소, 공유하기, 인쇄, 검색 기능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획득에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약사공론 e-book’은 PC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폰, 갤럭시 탭 등 어떤 스마트 기기에서도, 어떤 OS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다만 스마트폰 태블릿기기에서 e-book을 보려면 약사공론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앱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App Store에서 검색하여 다운 받으면 된다. 약사공론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내용을 볼 수 있다. 

휴가지에서도, 근무지에서도, 잠깐 즐기는 여유로운 카페안에서도 그리고 이동하는 버스와 지하철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약사공론 종이신문을 손 안에서 펼쳐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약사공론 이진희 사장은 “약사공론이 창간 52주년을 맞아 재창간의 초심으로 e-book을 제작했다”며 “새로운 약사문화 창조와 시대를 리드하는 신문으로 거듭나고 약사 의식, 약국 환경, 고객 요구의 변화 등에 앞서 가는 미래지향적인 전문지식 정보매체로 다시 태어나겠다”며 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