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웹심포지엄 사전예약
KPN 마중물 광고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유기농 인증 받은 '장대원 네이처 팜'…약국가 '눈길'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듀폰 다니스코, 로셀 복합균주, 유당불내증에도 OK

2020-07-30 06:00:00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와 장내에 서식하며 장내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균주를 말한다. 장에는 100~400조개 가량의 장내균총이 존재하는데 체내의 면역 세포 중 70~80% 가량이 장에 집중돼 있다. 

장을 ‘제2의 뇌‘라고 부르는 이유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증식하면서 유기산을 분비해 장내 환경을 약산성으로 유지하게 한다. 

이 과정에서 약산성 환경을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은 감소하고 유익균은 증가함으로써 장내 균형을 맞춰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화학첨가물 제로, 유기농 인증받은 ‘장대원 네이처 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에도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 있다. 대원제약의 ‘장대원 네이처 팜‘과 ‘장대원 네이처 팜 키즈‘는 95% 이상의 유기농 부원료를 사용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들에는 다량의 첨가물이 함유돼 있다. 하지만 화학첨가물은 장기섭취 시 각종 부작용을 일으켜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 

이산화규소 같은 경우 국제암연구소에서 발암물질로 분류한 바 있으며 일본 물질안전보건자료는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HPMC가 장기 손상과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장대원 네이처 팜 시리즈는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등의 합성첨가물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원료 수급 뿐만 아니라 전용 시설과 관리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하다.

△유기농 아가베 이눌린 함유로 유당불내증에도 OK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는 한 가지 균종만 함유된 ‘단일균주’와 두 가지 이상의 균종이 함유된 ‘복합균주’ 제품이 있다. 

우리 몸은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익균과 대장에 서식하는 유익균이 서로 다르다.

따라서 한 가지 균주만 들어 있는 단일균주 제품보다는 다양한 균주가 혼합된 복합균주 제품을 먹어야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장대원 네이처 팜은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인 듀폰 다니스코와 로셀의 균주를 사용하고 있으며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계열의 12종 복합 균주로 구성돼 있다.

또 장대원에는 일반적인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대신 유기농 아가베 이눌린이 함유돼 있다.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이 유당 유래 성분인 데 반해 유기농 아가베 이눌린은 유당 유래 성분이 아닌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이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면 속이 더부룩해지거나 설사를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특히 키즈 제품의 미국 특허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균주는 유당불내증에 효과가 임상 결과로 알려져 있다.

△고소한 맛의 분말 형태로 누구나 부담 없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를 땐 투입 균수와 보장 균수를 확인하고 보관 방법이나 균주배합 등도 확인해 다양한 균주가 복합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감미료나 착향료, 이산화규소 등 화학첨가물의 사용 여부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온 가족이 함께 먹기에 거부감 없는 맛인지를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장대원 네이처 팜 시리즈는 고소한 곡물 맛의 분말 형태로 흡수가 빠를 뿐더러 구강이나 위 등 다른 소화기관의 미생물 균총에도 영향을 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프로바이오틱스 일일 권장 섭취량은 1억~100억 마리다. 

일일 권장 섭취량인 100억 마리를 초과할 경우 장이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의약품을 복용하고 있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섭취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편 장대원 네이처 팜의 소개 영상은 약사공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3분언박싱] 레드지니, 에스테미나

[3분언박싱] 레드지니, 에스테미나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