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약사랑 생명사랑 9월 게임이벤트
KPA인기교육강좌
  • HOME
  • 뉴스
  • 약국·경영
바이엘 비디오클립 서브 가1

울산, 의료기관 및 약국 특별 지도점검 실시

2020-09-16 11:01:25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울산광역시는 오는 29일까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의료기관 및 약국을 대상으로 특별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대기업 집단감염 및 소규모 모임, 의료기관, 실내체육시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코로나19의 엔(n)차 신규 확진자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특별 지도점검 통한 지역사회에 대한 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 점검은 시와 구·군이 합동으로 점검반(7개반 14명)을 구성해 의료기관 694개소와 약국 416개소 등 총 111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외부인 출입통제(병문안 금지, 출입자 명부작성), 의심증상 의료인 종사자 업무 배제, 진단검사 실시여부를 지도 점검하게 된다.

또한 약국과 그 외 공통사항으로는 의료진 및 방문자 마스크 착용 확인, 대기실 등 주기적인 환기, 손세정제 비치, 시설 내 방역소독 철저여부 등을 지도 점검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지도점검에서 부진한 항목에 대하서는 현지 시정·개선조치를 하고 출입제한, 소독·위생관리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추석 연휴 등을 통한 지역사회 확산 여지가 많을 것을 우려하여 지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경남제약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