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약사랑 생명사랑 키트 홍보 이벤트
KPA 교육강좌 통합 의약학 3강 서브날개4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 HOME
  • 뉴스
  • 약국·경영
그린스토어_정규

"함께 행복해요"…코로나도 막지못한 약사들의 '나눔' 행렬

마스크, 라면, 쌀 등 기부…어려운 이웃에 온정 손길 잇따라

2020-09-29 05:50:57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지역 약국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약사사회에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코로나19도 약사들의 기부 열정을 막지 못한 모습이다.

약사들은 마스크에서 쌀, 라면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기부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이웃을 위로하고 있다. 

전북 익산시 우성약국 강태욱 약사는 추석을 맞아, 라면 150상자를 시청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업 소득 일부를 후원금으로 틈틈이 적립한 성금으로 마련했다. 
 
강태욱 약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에 추석을 앞두고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희망과 용기를 갖고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강태욱 약사는 지난 2000년부터 20년째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식품과 금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에 후원한 식품은 익산에 거주하는 법정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익산종로약국 문규성 약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천백만원 상당의 마스크 2만장을 기부했다. 

문규성 약사는 “코로나19가 다시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라며 “이번 기부는 시민들이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이며,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은혜약국 주국화 약사는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추석맞이 한우사골 선물세트 100팩을 기부했다.

주국화 약사는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석과 설 명절에 작게나마 정을 나누며 주변 이웃과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40년째 기부를 실천한 약사도 있다. 나은약국 배광수 약사는 사랑의 모금함을 꾸준히 적립해 13년째 초록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또 배광수 약사는 매월 1만원씩 자동이체를 통해 10곳이 넘는 사회봉사단체에도 기부하고 있다.

아울러 경남 양산시 가까운 대학약국 양경인 약사는 제9호 태풍피해 주민을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부산 대한약국도 행정복지센터에 쌀 10kg 40포를 전달했다.

양경인 약사는 평소에도 복지관 등에 후원물품을 기탁하는 등 어려운 계층을 돕기 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관련 기사 보기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심평원 10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