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비맥스 에버 3분언박싱 어여모 달력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12/1~12/31)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대한민국 일반약의 모든것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제작 돌입

38개 카테고리 총 3권 1200페이지… 내년 초 발간 예정

2020-11-20 12:00:50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대한민국에서 실제 생산 유통되는 일반의약품 전 품목의 정보를 총 망라한 완벽한 가이드북이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갔다.

미국약사회가 제작해 임상약학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비처방약 핸드북’에 필적할 만큼 구성과 내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국내 약사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과 약사공론(사장 이진희)은 최근 업무 제휴를 통해 ‘2021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제작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내년 초 발간 예정인 완벽가이드북은 총 3권 1200페이지 규모로 만들어 질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보건당국의 자료를 분석해 우리나라에서 실제 생산과 유통 판매가 이뤄지는 총 4800여개 제품 전체를 빠짐없이 담았다.

이를 다시 10개 분야 38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각 카테고리는 질환 및 성분 그리고 제품 정보로 구성한다.

세부적으로 카테고리별 질환 및 성분 정보에는 병태생리, 각 성분명의 해설과 ‘약사 POINT'를 통한 복약상담시 필요한 주의사항들이 기재된다. 

또 관련 제품정보에는 약국에서 사랑받고 잘 알려진 대표 브랜드와, 가이드북 제작연도 당해에 출시된 신제품들이 우선 소개된다. 

이어 각 성분별로 약국에서 취급되는 모든 일반의약품들이 나열되고, 주요 제품들의 성분 비교표, 투여금기 비교표 및 사용상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한다. 

완벽가이드북 제작진은 “우리나라에서 실제 유통되는 일반의약품에 대한 모든 학술 및 상담 정보가 총 망라되어 있는 만큼 약사들에게 완벽한 가이드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약사의 직능 향상은 물론 효과적인 복약상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맥스 에버 3분언박싱

비맥스 에버 3분언박싱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시스매니아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