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퍼슨 포비딘

필름형 건강기능식품 '반응 어떨까?'

프로폴리스 제품 출시되자 시장 안착 여부에 시선 집중

2020-11-28 05:50:58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필름형 건강기능식품이 시장에서 안착할 것인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동안 제약업계에서 이슈가 된 필름형 제형이 건강기능식품업계로도 확대되고 있다.

최근 유유제약은 필름 제형으로 흡수율을 높인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주원료는 프로폴리스. 유유제약의 '로열그린 프로폴리스 필름'은 브라질산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항산화작용과 함께 구강 내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코로나19 감염병 우려가 확대된 이후 면역과 항균이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고, 프로폴리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흔치 않은 필름형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의약품에서 필름형 제형은 발기부전 치료제 등에서 활용돼 왔다. 타다라필 실데나필 등 발기부전 치료제에 필름형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했고, 도네페질 성분의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에도 필름형 제품이 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필름형 제형은 익숙하지 않은 제품군 가운데 하나다. 지금까지 생산을 위해 등록된 제품도 10개 안팎에 불과할 정도다. 

홍삼 제품을 비롯해 히알루론산, 시서스, 커피빈, 프로폴리스 제품 등이 중심이다. 특히 히알루론산이나 프로폴리스 제품의 대부분은 올해 등록된 것이라 비교적 최근에야 관심의 대상이 됐다.

건강기능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필름형 제품은 우선 흡수율이 높다는 점과 간편한 섭취와 휴대가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라며 "아직까지 여러 부분에서 일반적이지 않은 제형이지만 일단 시선을 끌기에는 어느 정도 차별성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일반화되지 않은 시장에서는 생소한 제품인만큼 조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장점이 부각돼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될 것인가는 아직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타블렛이나 캡슐이 주종을 이루는 시장에서 어느 정도 선택을 받는지 지켜봐야 한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또다른 업계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보통의 소비자가 타블렛이나 캡슐, 포 형태에 익숙한 상황에서 필름형 제품의 강점이 제대로 부각돼 인식이 되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능성을 갖춘 제품은 시장에 어느 정도 형성된 가격대가 있다. 소비자가 쉽게 접근 가능한 가격이냐도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필름형 제품이 사실상 불모지나 다름없는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넓히고, 하나의 차별화된 제형으로 자리잡을 것인지 관계자들의 시선이 쏠리는 모습이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관련 기사 보기

루킨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