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웹툰 약사들이 뭉쳤다 "일상 담아 소통"..애니메이션 제작 '화제'

간약사·로삐·이지케이·약사냥 릴레이 연재 시작...영상 편집으로 생동감 부여

2021-01-06 12:00:33 한상인-신은진 기자 한상인-신은진 기자 hsicam@kpanews.co.kr



대한민국 대표 약사 웹툰작가 4명이 뭉쳤다. 그것도 이들의 작품을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약사의, 약사에 의한, 약사를 위한 약사 일상툰 ‘약사생활’이 새롭게 회원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약사공론은 6일 약사의 약국, 병원, 가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일상을 재미나게 담은 일상 웹툰 ‘약사생활’을 새롭게 연재한다.

‘약사생활’은 ‘약사’와 ‘생활’을 합친 뜻과 ‘약’과 ‘사생활’을 합친 중의적 표현으로 약사가 제작한 약사의 일상툰을 뜻한다.

특히 약사 작가 4인이 함께한다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매주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재는 약사툰을 연재하는 간약사 이가은 약사, 로삐라는 새 캐릭터를 들고 등장한 익명을 요구한 A약사, 공적마스크 판매 당시 ‘마스크없무새’로 약사 마음을 대변한 이지케이 서다빈 약사, 약사냥으로 친숙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홍서윤 약사가 참여한다.

이들이 각자의 일상에서 포착해 만화로 제작된 원고는 영상편집 과정을 거쳐 살아있는 캐릭터로 환생해 독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애프터이팩트라는 최신 영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들의 웹툰을 살아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간약사 이가은 약사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같이 화내고 공감하는 이야기로 함께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로삐로 활동하는 익명의 약사는 “약국 약사로 일하며 재밌고 보람차지만 힘든 다양한 상황이 발생한다”며 “이를 재미나게 그려보겠다”고 다짐했다.

‘마스크없무새’를 그린 이지케이 서다빈 약사는 병원에서 근무하는 약사로 일상과 병원약국에서의 일상을 담겠다는 포부다.

고양이 캐릭터로 친숙한 약사냥 홍서윤 약사는 약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들을 재밌게 그리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약국과 병원, 일상에서의 소소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제작하는 한편 약사사회를 비롯해 보건의료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풍자에도 나서겠다는 각오다.

연재는 이가은, A 약사, 서다빈, 홍서윤 약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약사공론과 작가들의 개인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1회에서는 이가은 약사가 코로나19로 힘겨웠던 2020년을 마무리하고 2021년 새해에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소원한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루킨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