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약국·경영
그린스토어_2021년 1월

약문약답, 약사 전용 '구인구직' 베타 서비스 시작

회원 2000명 설문 결과 반영한 것...추후 병원·제약회사 채용 확장 예정

2021-01-12 10:36:58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약사전용 커뮤니티 서비스인 약문약답에서 구인구직 기능을 출시한다.

약문약답은 14일 구인구직 기능을 베타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인구직 기능의 가장 큰 특징은 구인구직의 모든 과정을 앱 안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의 유사 서비스는 구인 공고 등록만 지원했기에 이후 과정은 약국장과 지원자가 알아서 진행해야 했다면, 약문약답은 공고 등록에서부터 지원서 확인, 면접, 결과통보까지 앱 내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예를 들면, 채용을 하는 입장인 약국장은 바쁜 업무시간에 지원서가 도착했는지 확인하려 메일함을 뒤질 필요가 없어지고, 문자와 전화로 지원자에게 연락할 때 지원자의 연락처를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없이 바로 연락이 가능하다. 

특히, 가장 큰 불편함이었던 구인공고 게시판 상단 노출을 위해 구인공고를 매일 다시 등록할 필요가 없다.

지원하는 근무약사 입장에서도 편리해진 점이 많다. 

구직여부만 설정해 두면 가까운 지역의 신규 구인공고를 앱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약국에 지원한 경우에도 앱에서 지원현황을 확인할 수 있기에 약국 정보를 일일히 캡쳐해두거나 메모할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약국에서 내 집까지 거리가 몇 km인지, 교통편이 어떤지 원터치로 알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구직자 입장에서 편리하다.

약문약답이 구인구직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 배경은 회원 2000여명의 설문 결과이다. 

약사들이 겪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했더니 구인구직 과정의 다양한 불편함과 시간낭비에 대한 의견이 많았던 것.

약문약답 운영진은 약사의 구인구직 활동이 편리해지고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구인구직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운영진측은 출시 초기엔 약국 구인구직만 가능하지만 연내에 병원, 제약회사의 채용 공지도 앱에 등록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인구직 기능은 약문약답 앱을 설치한 후 사용 가능하다.

약문약답은 2019년 9월에 시작한 약사전용 서비스로 전국의 9300명 약사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2만건이 넘는 의약품 Q&A 데이터를 누적하고 있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