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제놀 푸로탑 탁센 순발력 테스트 탁센 웹툰복약상담
  • HOME
  • 뉴스
  • 약국·경영
그린스토어_정규

예스킨 '안티비바플러스' 코로나 치료 유망 물질 '기대'

한국화학연구원 시험평가 결과 공개

2021-03-02 12:16:15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예스킨(대표 류형준, 약사)은 한국화학연구원이 진행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바이러스 제어 시험평가’에서 현재 판매중인 안티비바플러스 제품에 포함된 물질이 코로나19와 관련한 유망 치료 대안 물질로 지목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험평가는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능이 기대되는 다양한 질환 치료제 후보 물질에 대하여 세포수준의 약효평가를 수행함으로써 치료제 개발에 신속 지원을 목표로 진행됐다.

지난해 정부가 지정한 코로나 19 치료물질 지정 사업과 관련해 기관 및 민간기업 28곳이 참여했다.

예스킨은 이 시험평가에 참여해 직접 개발한 천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항바이러스제 특허물질에 대한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의 효능 평가를 받았다.

회사측은 “평가를 받은 예스킨의 특허물질은 최저실험농도인 0.062%의 결과를 나타내며 효능농도가 유효하다는 것을 입증하였고, 이 결과를 통해 예스킨이 개발한 특허물질은 세포수준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능과 치료제 후보물질로써의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강조했다.

유향과 몰약, 프로폴리스 등 천연물 성분을 토대로 개발한 이번 시험대상의 특허물질은 예스킨 대표 류형준 약사가 받은 최초의 항 바이러스제 특허이다.

회사는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실험을 추진하여 향후 임상실험을 거쳐 이 특허물질이 새로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류형준 대표는 “직접 개발한 항바이러스제 특허 물질이 이번 시험 평가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하게 되어 기쁘며,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이들과 인류 보건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기 위해 더욱 더 개발에 박차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메디폼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