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파머시]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기 좋은 영양제 딱 한 가지!
[스위트파머시 38회]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기 좋은 영양제 딱 한 가지!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에 어떤 영양제를 선물해드려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스위트파머시 38회에서 이향란 약사는 “50대, 60대 이상이 되신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기 좋은 영양제 딱 한 가지만 권해보라고 하신다면 항산화제가 포함된 활성비타민B군 영양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이가 들수록 만성피로와 함께 개운하지 않은 몸 상태를 느끼게 된다” 면서 “종합영양제를 권해드리기보다는 신경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군처럼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형으로 된 영양제를 복용하시길 추천해 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이 약사는 “비타민B군은 육체적, 정신적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질환과 혈관성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면서 “경도 인지 장애를 겪고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12주간 비타민B군을 섭취하게 한 결과 혈관 내 노폐물로 혈관 내벽을 손상하는 호모시스테인의 농도가 감소한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세포가 노화 막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가 함께 든 제품이 요즘 많이 나와 있다”라면서 “항산화제에는 셀레늄, 코엔자임큐텐,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해당하는데 이런 복합제제들은 일반의약품이라 인터넷구매가 되지 않고 가까운 약국에서 약사님과 상담을 통해 구매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약사는 “만약 부모님이 위장기능이 약하시고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또는 갱년기 증상으로 얼굴에 열감을 많이 느끼시는 경우라면 비타민 B3, 즉 나이아신의 함량을 좀 낮춘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비타민 B3는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이나 심혈관질환 치료에도 도움을 주지만 위산 분비도 촉진시켜고 혈관 확장작용도 있어서 속 쓰림이나 안면 홍조가 심해질 수도 있다”라고 강조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파머시 38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