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팜엑스포 경기 팜엑스 메디폼실버 59초 복약상담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할인 이벤트 캐롤에프 구인구직 이벤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전남 팜엑스포

'아세트아미노펜' 국내사 생산 총력…공급 '안정화'

한미·부광 등 제품 생산 늘려 약국 유통 총력

2021-06-21 12:00:59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부족으로 몸살을 앓았던 약국가가 '타이레놀 공급'에 이어 국내 제약사의 공급 확대로 숨통이 트이는 모양새다. 

정부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백신 인센티브'를 실시하는 한편, 막연한 불안감보다는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는 인식변화로  1차 접종 인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1일 0시 기준 접종률은 29.2%로 2분기가 마무리되는 6월 말에는 3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백신 접종이 속도가 나고 있는 만큼, 약국가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공급 안정화 소식에 안도하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수요급증으로 일부 약국에서 품귀 현상이 발생하는 가운데 식약처는 원활한 공급을 위한 제약업계에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생산량 확대를 요청한바 있다. 

집단 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생산·공급량을 확대해 수량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접종 후 약국에서 불편없이 구입이 가능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약국에서 일반약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제약사들도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생산을 늘리고 약국 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타이레놀 5000만정을 시작으로 약국가에서도 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부광약품, 한미약품 등 제약사들도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생산을 늘리고 있다.

이에 3분기에는 약국가에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에 대한 공급 부족 현상은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대한약사회는 국내 업체에서 생산·유통하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에 대해 동일 효능·효과임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일선 약국 약사의 전문적인 복약지도로 해열진통제를 올바르게 복용토록 안내하는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엑세라민에이스 59초 복약상담

엑세라민에이스 59초 복약상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구인구직 이벤트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