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전문대학원 탁센레이디 팜그래픽
국민건강보험공단 탁센레이디
  • HOME
  • 뉴스
  • 약국·경영
동국대수시

디알에스, 약사와 함께 쪽방촌 주민 나눔 물품 기증

설명절 맞아 생활용품 등 '쪽방까치' 도움 참여

2022-01-13 15:10:07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약국 콜라겐 기업 디알에스가 약사들과 함께 쪽방주민을 대상으로 한 물품 나눔봉사에 참여했다. 

디알에스는 지난 9일 서울 동대문구 창신동의 쪽방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초 진행되는 나눔·봉사활동 '2022년 쪽방까치'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쪽방까치’는 설 명절 전에 쪽방 주민들에게 생필품, 식사류, 건강기능식품 등을 나누는 행사다. 

약사단체인 늘픔약사회 및 약대생 학생단체인 늘픔이 주최하고, 대한약사회를 포함한 각급 약사회와 전국의 약사들, 그리고 유관기업이 후원해 지난 10여 년간 지속돼 왔다.

창신동 주민들은 주거환경, 영양 등이 넉넉하지 못한 환경에 처해있다. 특히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주민들이 이용하던 무료급식소가 폐쇄되는 등 겪는 어려움이 가중됐다. 

기존의 행사에서는 50여 명의 약사, 약대생이 참여하여 집집마다 방문하여 물품을 나누었으나, 현 감염병 상황을 감안하여 올해에는 창신동 쪽방상담소에 물품 전달만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 물품


디알에스에서는 비타민D, 비타민C, 아연을 기반으로 한 면역 제품인 ‘하루면역’, 분말 콜라겐 제품인 ‘맛있는 콜라겐’, 단백질 제품인 ‘팜프로틴 밸런스’ 등 총 3,4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을 기증했다. 250명의 쪽방 주민들이 약 2개월씩 섭취할 수 있는 분량이다. 

디알에스에 자문역할을 맡고 있는 김주성 약사는 "쪽방 주민들이 가장 결핍된 영양소가 비타민D3, 단백질 등이 아닐까 고려하여 제품 후원을 진행했다"면서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분들은 식이와 영양 상태도 다르다. 약국에서 영양 상담을 할 때나 주민들을 직접 만나 방문약료를 진행할 때에도 이런 부분들이 고려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알에스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매출 50억을 달성하며 콜라겐과 단백질 제품을 약국에 안착시킨 바 있다. 

디알에스 관계자는 "식품을 의약품처럼 사용할 수는 없지만 영양 상담의 영역에서 약사들이 더 많은 선택지가 생겼으면 하는 취지로 약사님들이 만들어준 매출의 작은 일부를 나눈 것"이라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신제품 탁센레이디

신제품 탁센레이디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팜키

약공TV베스트

로게인폼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