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스탈플러스- 약공쇼츠 롱코비드 PtoP 캠페인
112캠페인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코오롱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공정무역 인증 화장품 브랜드 론칭…착한 화장품 '카라멜리'

디얼시, 모리셔스 머스코바도 '카라멜라이즈' 공법 적용한 클렌징 솝 바 출시

2022-05-13 09:51:44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오는 14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앞두고 국제공정무역기구(Fairtrade International, FI)의 인증을 받은 공정무역 화장품 브랜드가 나왔다. 

친환경 뷰티 기업 디얼시(대표 백진주)가 국제공정무역기구(FI)로부터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를 론칭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FI)에서 공정무역으로 생산된 제품임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1차로 FLOCERT (국제공정무역기구의 독립된 인증·감사기관)의 공정무역 공급망 안에서 거래 자격을 획득하고 2차로 마크 사용 자격을 심사받아야 한다. '카라멜리'는 두 차례의 인증 절차를 모두 거쳐 공정무역 인증 마크를 부여 받은 한국 최초의 화장품이다. 

'카라멜리’는 설탕을 녹이면 포도당으로 분해된 뒤 다시 결합하면서 카라멜이 되는 카라멜 제조공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카라멜리’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클렌징 라인의 머스코바도 솝 바(100g)다. 

모리셔스 사탕 농가에서 수확한 머스코바도(비정제 설탕)의 거친 입자를 독자적 기술인 ‘카라멜라이즈’ 공법을 적용해 액상화 시켜 피부에 자극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피지 콘트롤 식물성 오일 성분이 물에 닿자마자 유화 될 수 있도록 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말끔하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머스코바도 솝 바(100g)는 자사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카라멜리 론칭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온라인 몰 신규 가입자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디얼시 백진주 대표는 “카라멜리는 제3국가 설탕 농가에서 행해지는 아동노동착취와 고작 1달러의 일당으로 노동력을 착취하는 대기업의 횡포 등 글로벌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모리셔스 설탕 농가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라며 “이번 머스코바도 솝 바에 이어 오는 6월 클렌징오일, 클렌징밤, 멀티솝 등이 출시 예정으로 클렌징 라인을 갖춘 후 스킨케어 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뷰티 기업 디얼시(the+earth+thy, 당신의 지구 조합어)는 ‘지구는 다음 세대가 살아갈 삶의 터전이자 동물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곳’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가치소비와 환경 보호, 동물복지 등에 대한 공감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향한다. 카라멜리 외에도 유기농 더마 화장품 브랜드 스킨시그널 등을 전개하고 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도서

도서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