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피앤에프 녹십자 비맥스  엠지플러스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베나치오
비아트리스 MAT 비판텐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한국콜마

감기약 품절 관련 "부당영업 발생하면 고발 조치"

약사회 "의약품 부족 해소 위해 적극 노력중" 회원 메시지 보내고 협조 당부

2022-08-03 12:00:46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끼워팔기나 차등거래 등 유통업체의 부당영업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부당행위 발생 시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약사회가 감기약 등 일부 의약품 품절과 관련해 개국 회원 등에 메시지를 보내고 협조를 당부했다. 의약품 부족이 하루 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강조했다.

약사회는 2일 약국개설 회원 등에 보낸 메시를 통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해열제, 소염진통제 등 감기약 관련 일부 의약품 품절이 지속되고 있다"며 의약품 부족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는 만큼 회원의 협조를 부탁했다.

메시지에서 약사회는 "의약품 품절의 가장 큰 원인은 절대적인 생산량 부족과 공급 쏠림 현상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약사회 차원에서 정부 부처에 의약품 생산량 확대를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의약품 모니터링 강화 등 정부 차원의 의약품 관리감독 강화와 수급 불안정 해소 방안을 요청했다는 것이 약사회의 설명이다.

또 약사회는 "의료계에도 처방일수 조정과 약국에서 동일성분조제(대체조제) 및 변경조제 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히고 "약업 단체와 제조유통업체 등과는 간담회와 현장 방문을 통해 생산량 증대와 불공정 거래 해소를 당부했다"고 설명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왼쪽)이 지난달 27일 지오영 물류센터를 방문하고 해열진통제 등 공급 정상화와 배분의 형평성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의약품 품절과 관련한 부당영업 행위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할 것이라는 점도 함께 언급했다.

약사회는 "최소 주문금액 설정 등을 통한 끼워팔기, 약국간 차등 거래 등 유통업체의 부당영업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계속된 부당행위 발생 시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며 "약사회는 하루빨리 의약품 부족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MAT

비아트리스 MAT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옵티마케어 이벤트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옵티마케어 이벤트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약공갤러리 약사작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