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여행 필수상비약 캠페인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한국콜마

오랜만의 약사사회 대면 행사 "확진자 추이에 긴장"

확진자 11만명 돌파, 돌발 변수에 행사 차질 우려 목소리도

2022-08-04 05:50:49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11만명 이상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약사사회가 코로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3일 기준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1만9922명으로 110만에 최다치를 기록했다. 누적 확진자는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 2년 6개월여 만에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일일 신규 확진자 30만명에 육박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올해 3월 코로나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정점을 찍은 뒤 점점 감소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이에 정부는 지난 4월 거리두기를 전면 해제한 뒤 일상회복에 돌입했다. 

이에 위축됐던 약사사회 행사들이 올해부터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가 모였으나 당초 정부의 예상보다 재유행이 빨리 찾아오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

오랜만에 전면 정상화를 추진 중인 약사사회는 코로나라는 돌발 상황을 만나면서 행사 차질이 발생하지 않을지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는 모습이다. 

현재 예정된 약사사회 행사로는 대한약사회 전국 여약사대회와 약사 학술제 등이 있다.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전국 여약사대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양일간 부산에서 진행되며, 오는 11월 6일에는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 서울지부는 오는 9월 4일 시청 광장에서 ‘건강서울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며, 경기지부는 9월 18일 제17회 ‘경기 약사학술제’를 오프라인으로 준비하고 있다. 

국제행사도 차례차례 예정돼 있다. 오는 9월 대한약사회는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리는 제80차 세계약사연맹(FIP) 총회 대표단을 파견할 예정이며, 11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아약학연맹(FAPA) 참가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대한약사회는 2024년 FAPA 국내 개최를 추진 중인만큼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국내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야 하는 상횡이라 코로나 확산세가 반가울 수 없는 상황이다. 

특히 대한약사회는 2024년 FAPA 국내 개최를 추진 중인만큼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국내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야 하는 '상황'이라 코로나 확산세가 반가울 수 없다.

약사사회는 방역 당국의 지침을 예의주시하면서도 회원들과 활기차게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다만 행사 참가자 안전을 위해 확진자 증가세의 상황에 따라 ‘온라인’ 행사 전환 등의 차선책도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대한약사회 관계자는 “올해는 여러 행사들이 오프라인으로 준비돼 있는데 코로나 확산세가 심해 우려되는 점이 있다. 현재는 대면 행사를 중단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확산세가 심화될 경우 차선책도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서울지부 관계자는 “우선 대면 행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확진자 추이를 계속 살펴보면서 결정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금보다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방역 등의 문제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때는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는 방법도 고려할 예정이다”면서도 “하지만 대면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기지부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오프라인 행사로 학술제를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세를 지켜보며 행사 진행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면 온라인 행사를 고려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약정원 배너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