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센제놀3분언박싱 JW중외 청년약사봉사상 시상식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크레소티

예스킨 천연물 복합제, 호흡기 질환 항바이러스 특허 취득

A형 인플루엔자와 라이노바이러스 ‘치료-경감’ 관련 2건

2022-11-10 16:25:30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예스킨의 천연물 복합제가 호흡기 질환 항바이러스 특허 2건을 취득했다.
 
예스킨(대표 류형준)은 독자 개발한 천연물 복합 추출물인 YSK-A가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독감 유발 바이러스, 제 10-2461681호) 및 라이노 바이러스 (감기 유발 바이러스, 제 10-2461669호)의 치료 또는 경감을 위한 항바이러스제로 최근 각각의 특허등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YSK-A는 예스킨의 주력품목인 안티비바플러스 등의 주성분으로 보스웰리아, 프로폴리스 및 몰약의 복합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다.

YSK-A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에서 실시한 세포 수준에서의 항바이러스 효능 실험 결과,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99.9%, 라이노바이러스에 99.99%의 효능이 각각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0년 2월 각각 특허를 출원,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KTR에서 실시한 별도의 연구에서 YSK-A는 뎅기, 지카 바이러스 등에도 바이러스 성장 억제 효능이 있었으며, 항균 및 항진균 효능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에는 코비드19바이러스 (SARS-CoV-2 virus)에도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한국화학연구원 (KRICT)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에서 실시한 세포수준의 연구에서 YSK-A는 최저 시험농도 (0.62mg/ml)에서도 99.99%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능을 나타내었고, 전북대 수의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실시한 햄스터 감염모델을 이용한 항바이러스 효능 동물실험 결과, 폐와 기관지 조직의 손상 및 염증, 총 바이러스 농도, 바이러스 감염 부위, 폐 조직 내 살아있는 바이러스 농도 등에서 모두 대조군에 비해 YSK-A 섭취군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되었음을 확인했다.

아울러 한국식품연구소 (KFRI)에서 진행했던 면역 기능 개선 효능에 대한 세포와 동물 실험 결과, 인체 내 면역계의 핵심 세포인 자연살해세포 (NK 세포)의 활성과 T 세포 (Th1 세포)의 분화유도를 증가시키는 효능도 확인됐다.

이번 특허 취득에 따라 YSK-A의 항바이러스 효능에 대한 보유 특허는 미국 특허 1건, 국내 특허 4건으로 총 5건이 확보되었으며, 면역기능 개선 특허도 출원 및 등록 중이다. 
  
연구진은 “이 같은 항바이러스 효능 및 면역기능 개선능 등 복합 효능이 시너지를 일으켜 코로나는 물론 올 겨울 대유행을 예고한 독감과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도 YSK-A가 유용한 대응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비타민하우스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온누리약국체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약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