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레트 이벤트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노바스크 핫라인 안내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JW중외샵

연말 다가오자 '약국' 의약품 재고정리 시작!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내방객 감소…소비심리도 ↓

2022-12-02 05:58:44 이지원 기자 이지원 기자 jw_04@kpanews.co.kr


연말을 맞아 약국에서는 의약품 재고 정리, 반품 등 재정비에 나서고 있다.

최근 약국가에 따르면 12월을 맞아 연말 준비에 한창이다.

2023년을 앞둔 지금, 1년을 돌아보고 약국에 있는 의약품을 정리·반품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한다는 의미다.

특히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내방객은 줄었다. 비교적 한가해진 만큼 이 시간을 활용해 약국을 정리한다는 설명이다.

경기 A약사는 "최근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환자들의 발길이 뚝 끊겼다"며 "소비심리도 많이 위축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내방객이 줄어들면서 남은 시간에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있다"며 "1년간의 처방 패턴, 소비 패턴 등을 확인하고 있다"며 "(약국은) 흐름을 많이 타는 만큼 최근 어떤 트렌드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년간의 처방 및 소비 패턴을 분석해 향후 의약품을 준비할 때 참고하겠다는 설명이다.

그는 "최근 들어 처방 패턴이 코로나 쪽으로 편중돼 있었다. 지난 3년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감기약 위주로 판매됐다"며 "많이 나간 제품은 더 주문하고, 그렇지 않은 제품은 줄이려고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반품 작업도 시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른 경기 B약사는 "연말이 다가오고 있어서 새마음, 새뜻으로 시작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유효기간이 다가온 의약품, 경과한 의약품 등을 정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약국을 찾는 발걸음이 줄었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코로나에 걸리는 환자가 종종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니코레트 이벤트

니코레트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온누리약국체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약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