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싱뷰 마스크
B밀처방 캠페인 3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해외진출시원사업
  • HOME
  • 뉴스
  • 정책·보험
은성블루채널

'오메가-3 지방산'서 'EPA·DHA' 함유 유지로 명칭 변경

식약처, 건기식 기준·규격 일부 개정고시안 행정예고

2014-06-26 17:42:45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기능성 원료인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유지'를 'EPA 및 DHA 함유 유지'로 변경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5일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 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했다.

식약처는 이번 개정고시안을 통해 기준 및 규격 적용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기능성 원료 중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유지를 EPA 및 DHA 함유 유지로 명칭을 변경하는 한편 시험법을 개선해 영업자 및 관계공무원 등의 이해를 도모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내용을 보면 먼저 건기식 기준 및 규격 적용의 명확화를 위해 △기능성 원료별 기준 및 규격의 추가 등재 명확화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대상 명확화 △기능성 원료인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유지를 EPA 및 DHA 함유 유지로 변경 △기준 및 규격 적용대상을 명확히 해 안전하고 기능성이 확보되는 건강기능식품 유통 도모 등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시험법 개선도 내용에 들어갔다. 

△분석 결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시험법 제·개정 △히알루론산 등 7개성분 시험법 개선 △시험법을 효율적으로 제·개정해 산업체의 건강기능식품 관리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이번 개정안에 의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는 7월25일까지 식약처에 제출하면 된다.

비맥스 비비 정

비맥스 비비 정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