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정책·보험
퍼슨 포비딘

의약품안전원, 2018~2020년 의약품안전센터 27개소 선정

2017-12-22 19:46:26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kiy8031@naver.com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약품안전원, 원장 구본기)은 서울대학교병원 등 27개 기관을 2018~2020년도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사업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의약품안전원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기관은 전국약국통합센터 1개 기관, 권역센터 26개 기관(서울·경기·인천 등 14개 기관, 충남·충북·대전 등 3개 기관, 경북·대구 2개 기관, 강원 1개 기관, 경남·부산·울산 3개 기관, 전남·전북·광주 등 3개 기관)이다.

이중 전국약국통합센터는 전국 약국을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권역센터는 센터와 인근 지역 병‧의원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약물감시 활동을 수행한다.

이는 2015~2017년까지 3개년 연차사업을 통해 전국 권역별 지역센터를 지정․운영하였으며 올해 사업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차기 3개년 사업 기관을 선정한 것으로 원 기관별로 인구 분포에 따른 지역할당 및 사업 수행역량 등을 평가한 결과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기관이 최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지역센터는 의약품 부작용 정보 수집 및 인과성 평가, 교육․홍보 등을 통해 지역 내 병·의원, 약국, 환자(소비자) 등으로부터 의약품 부작용 사례를 적극적으로 수집·상담하며 의약품과 부작용 사이의 인과성을 평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부작용 보고자료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의료진과 환자 및 소비자의 의약품 안전관리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도 수행하며 지역 네트워크 간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환자 계층별 집중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중점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의약품안전원은 설명했다.

구본기 의약품안전관리원장은 "지역센터 사업을 통해 의약품 부작용 사례 수집과 인과성 평가 기반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센터와 지역협력기관의 적극적인 약물감시 활동이 성공적인 모델로 정착돼 모든 의료기관 및 약국 등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약품안전센터의 세부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루킨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