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약공어플 다운로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정책·보험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중복처방 등 관리, 올바른 약물이용지원 사업 올해도 추진

건보공단, 작년 첫 시범사업에 이어 2월 세부계획 확정...71억 예산 배정

2019-01-31 06:00:30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건보공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올바른 약물이용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건보공단은 올해 건강지원서비스를 통해 1차 의료 중심 건강관리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연간 71억원의 예산을 배정해 관련 사업을 진행한다. 

건보공단의 건강증진사업 중 건강지원서비스에는 연중 적정 투약관리사업을 비롯해 오는 2월부터 올바른 약물이용지원 사업이 포함됐다. 

또 합리적 의료이용지원을 통해 연중 지역사회 중심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안 먹는 약 수거 홍보 및 캠페인과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를 위한 홍보 관리 등을 함께 들어갔다.

특히 올바른 약물이용지원의 경우 지난해 시범사업에 대한 최종분석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오는 2월 사업 세부추진일정을 수립하고 관련 업무매뉴얼 제작 및 배포 후 늦어도 3월부터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시범사업에 있어 의료계가 반대가 극심했지만 정부의 커뮤니티케어사업 등에 방문약료가 포함됨에 따라 이번 확대 시범사업은 그 효과를 재확인하는 차원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올해 올바른 약물이용지원 사업은 약사 및 간호사 등 시범사업 전문운영인력 채용 및 소집교육을 오는 3월까지 추진하고 4월부터 연말까지 사업대상자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11월에는 올바른 약물이용지원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앞서 4월부터 6월까지 2분기에는 사업 참여자에 대한 약상자나 약봉투 등 지급용 물품을 구입하게 된다. 

한편 건보공단은 과소-과다의료이용지원 및 복합만성질환관리 등 합리적 의료이용 지원을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지역사업 중심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연중 추진하게 된다. 사업대상자 안내 및 리플릿 제작을 5월에 진행해 6월 이를 발송하고 상담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밖에 '건강iN'을 통한 자문약사 복약상담을 연중으로 실시하며  안 먹는 약 수거 홍보와 관련 캠페인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