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그린스토어_정규

식약처 첫 마약안전기획관에 김상봉 의약품정책과장

식약처, 국장 및 과장급 인사 단행…의약품정책과 김명호·관리과 김남수 등

2019-07-05 15:43:57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상봉 의약품정책과장 겸 융복합제품지원단장이 새로 생긴 마약안전기획관 자리에 처음으로 앉게 됐다.

식약처는 7월8일부로 신임 마약안전기획관에 김상봉 의약품안전과장을 승진발령하는 등의 국장급 및 과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김 신임 마약안전기획관은 1990년 서울약대에 입학했으며 1996년 식품의약품안전본부 발족 이후 처음으로 시행한 약무직 공무원 공개채용에서 발탁돼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식약처에서 2012년 의약품품질과장을 맡으며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 가입에 큰 역할을 맡았다. 이후 2016년 1월부터는 의약품정책과장으로 임명돼 한미약품의 '올리타' 관련 사태를 비롯 현재 제네릭 관련 정책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지난 3월4일부터는 융복합혁신제품지원단 단장을 겸임하며 현재 의약품을 비롯한 의료기기 등 의료제품의 허가를 담당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한편 이날 과장 인사를 보면 처장 비서관에는 대변인실에 있던 임형호 서기관이 임명됐으며 공석이된 의약품정책과장에는 김명호 전 의약품안전국 의약품관리과장이 앉게 됐으며 처장비서관인 김남수 처장 비서관은 의약품관리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