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약공어플 다운로드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정책·보험
B밀처방캠페인 사전신청

건강보험공단, 보이스 피싱 예방 공로 감사패 수상

2019-07-18 14:01:41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보이스 피싱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경찰청(청장 민갑룡)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건강보험공단은 2018년부터 원주경찰서와 협력해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해 4대 보험 고지서 홍보지면을 활용해 대국민 홍보활동을 진행해 왔다.

최근 더욱 진화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의한 지역사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매월 '보이스 피싱 예방'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 이에 대한 공로를 경찰청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보이스 피싱 범죄는 2006년 국내에서 처음 발생한 이래 지난해까지 전국 누적 피해액만 1조 5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피해가 심각하다. 

특히 전국 평균 증가율이 1.4배인데 반해 강원도는 3배가 넘는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661건(96억원)으로 그 피해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홍보활동에 대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국민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일이 사회적 가치에 맞는 공공기관 본연의 임무"라며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으며, 함께 꾸준히 추진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보험공단은 앞으로도 경찰청 등 지역사회 공공기관과 협력해 여름철 풍수해, 온열질환, 물놀이 안전 예방, 겨울철 산불 예방, 봄철 미세먼지 등 국민 건강과 생활안전에 직결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공익 홍보를 매월 테마별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