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정책·보험
은성블루채널

'고립에서 함께로'…정신건강 2차 순회포럼 개최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정신건강 인식개선과 사회통합

2019-07-19 05:36:4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자살당하는 사회에서 도움을 요청할 권리를 말하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단장 윤석준)은 ‘2019 전국순회 정신건강포럼’의 두 번째 포럼을 지난 18일 강원도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울증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단체 ‘스텔라재단’의 조재훈 대표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들의 죽음이 헛되지 않기를 바란다“ 며 “매년 많은 사람이 자살을 생각하고 시도하다 결국 자살에 이르지만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고 진심으로 함께 하려는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최명민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前회장(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은 공동체성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도 과도한 응집력이 작용하는 공동체의 한계를 설명하며 “우리가 어떤 공동체성을 가져야 하는지“를 성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백종우 중앙자살예방센터장(경희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은 “자살예방정책을 위한 가장 효과적면서 효율적인 방법은 지역사회 리더의 관심”이라며 “리더의 책임있는 모습만으로도 지역사회의 변화가 시작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포럼은 ‘보건복지부-강원도 정신건강간담회’를 통해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강원도 지역현안을 협의하는 등 중앙정부-지자체 상호협력에 대한 논의의 자리도 진행됐다.

이후 ‘2019 전국순회 정신건강포럼’은 대구와 제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