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감염이벤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정책·보험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체 유럽진출 계기 마련

2019-10-10 12:28:01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독일 뒤셀도르프 재활 및 실버 전시회(REHACARE 2019)’에서 고령친화산업체를 대상으로 제1회 고령친화산업체 해외 진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 한국공동관에 참여하는 고령친화산업체의 유럽시장 진출역량 강화 및 수출·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자료 준비 전략에 대하여 세부적인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공동관에는 8개의 기업(와이비소프트, 휴원트, 스튜디오크로스컬쳐, 유디시스템, 블루레오, 마이벨로, 보필, 엔에스비에스)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상담 159건, 상담액 1,5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14년부터 진행해왔던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유럽시장 전문가(JMango360 릭 바타샤라 상임고문 등 2명의 Venture Capitalist)로 구성된 자문단은 산업체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1 : 1 IR 진행, 파트너와의 협상, 기업별 아이템 코멘트 및 진행 프로세스에 대해 기업별 직접 코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 미래정책지원본부 정명진 본부장(직무대리)은 “이번 행사는 현지 유럽 전문가를 활용하여 정보 교류 및 유럽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의 유럽 수출 및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향후에도 고령친화산업체 해외 진출 교류의 장을 통해 국내 기업의 우수한 고령친화제품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