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안티코아리 이벤트 학술지창간 제호공모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정책·보험
3분 설문조사 이벤트

첨복단지 위원장 차관으로 변경…식약처장 위원 추가

첨복단지 특별법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2019-10-22 11:31:2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첨단의료복합단지위윈회 위원을 장관에서 차관으로 조정하고, 식약처장이 위원으로 새롭게 추가됐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 위원 변경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2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는 첨단의료복합단지 특별법 개정으로 모법의 제명 변경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 소속이 국무총리에서 보건복지부장관으로 변경됨에 따라 이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의 위원장을 국무총리에서 보건복지부장관으로 변경함에 따라 위원회 위원을 관계부처 장관에서 차관으로 변경했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차장을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위원으로 추가했다.

이번 법령 개정에 따라 새로 구성될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의 첨복단지의 발전방향을 정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제4차종합계획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복지부 김영호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이번 시행령 개정을 바탕으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성과 창출 확대를 위한 지원체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