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앱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약국,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DUR 정상 운영 확인 필수

해외여행력 정보(ITS) 정상 수신 확인해야

2020-01-27 17:14:10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위기에 빠져있는 가운데 국내 병의원과 약국 등 요양기관에서는 DUR을 통해 관련 정보가 정상 제공되고 있는지 우선 확인해야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요양기관에 협조사항을 이같이 당부했다.

이에 따르면 국내 전체 요양기관에서는 심사평가원의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해 실시간 제공되고 있는 감염병 관련 국가 해외여행력정보제공 전용 프로그램(ITS)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해외 여행력정보 제공 전용 프로그램(ITS)은 신속한 감염병 초기 대응을 위해 오염지역 방문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감염병 잠복기간 동안의 해외여행력 정보 제공 프로그램이다.

확인은 요양기관업무포털/모니터링/DUR정보/DUR안내/DUR 자료실(게시글 247번)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입국자 명단을 활용, 감염증 발생지역 입국자 및 확진자의 접촉자일 경우에 한하여 14일 동안 DUR 팝업창을 통해 정보를 전체 요양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마이모닉 이벤트

마이모닉 이벤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