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생명사랑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그린스토어_정규

코로나 손실보상위 구성 완료…약사회, 좌석훈 부회장 참여

중앙사고수습본부, 기준 마련 착수

2020-02-20 12:00:2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코로나 19로 인한 병의원과 약국 등 요양기관의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손실보상심의위원회가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19 환자를 치료 진료 격리한 의료기관 등에 대한 손실보상을 논의하기 위한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17일 구성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손실보상의 구체적인 기준 등 손실보상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손실보상 등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정부 등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과 임태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회장이 공동 위원장이 되며, 의료?법률 전문가, 의약단체 이해관계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 등이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다.

약계에서는 대한약사회 좌석훈 부회장이 참여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의료계 및 관련 전문가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객관적인 손실보상 기준을 조속히 마련하고, 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결과에 따라 손실보상금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심평원]메트포르민 명단조회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