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그린스토어_정규

약사 출신 총선 도전...당 선택 언제쯤 윤곽 나올까?

더불어민주당 늦어도 3월초...미래통합당 TK지역 정리돼야

2020-02-21 06:00:26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부천시 오정구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후보까지 총선행에 합류하며 약사출신 후보들의 국회의원 도전기는 아직 진행 중이다. 각 예비후보들은 언제쯤 당의 선택을 받아 후보로 결정될까.

먼저 더불어민주당 출신으로 국회에 도전장을 제출한 약사는 김상희 국회의원, 김승주·류영진 약사, 서영석 약사, 아직 예비후보로 등록은 하지 않았지만 출마를 앞두고 있는 전혜숙 국회의원을 꼽을 수 있다.


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국회의원, 김승주 예비후보, 류영진 예비후보, 전혜숙 국회의원, 서영석 예비후보


김상희 국회의원은 지역구인 부천시소사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김의원은 18대 국회에 비례대표로 입성한 뒤 19대, 20대 총선에서 지역의 선택을 받았다.

김상희 의원측은 아직 당내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사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으로 선택만을 기다리는 상황이다.

지역의 한 관계자는 21일 발표 이야기가 있지만 아직 확정적인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김승주·류영진 약사간 맞대결로 눈길을 모은 부산진구을 지역구는 공천관리위원회 심사 결과 1차 발표가 있었던 13일 결정된 곳이다.

지역 관계자에 따르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선 여론조사를 실시하는데 26일 저녁이 되면 경선 결과가 윤곽을 드러낼 것이라는 전언이다.

24, 25일은 선관위가 의뢰한 여론조사 기관에서 권리당원과 지역 유권자에게 전화를 돌려 조사를 실시하고 26일은 권리당원 본인이 투표를 못한 경우 직접 여론조사 기관에 전화해 표를 찍는 방식이다.

최근 경선이 확정되며 다시 415총선행을 시작한 서영석 예비후보는 부천시오정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관계자들은 일반여론조사 모집단을 추출하는데 물리적으로 10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만큼 3월 초선 정도에는 예비후보 경선이 확정될 것으로 보고있다.

전혜숙 의원의 경우 광진구갑에 출마예정으로 공천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만큼 당내 가장 마지막으로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왼쪽부터 미래통합당 김순례 국회의원, 김승희 국회의원, 김경화 예비후보, 이상민 예비후보


미래통합당 김순례, 김승희 의원과 김경화, 이상민 약사도 출마의사를 밝히는 등 각자 지역구에서 공천을 받기 위해 대기 중이다. 

김순례 의원은 성남분당을 출마가 예정되며 조만간 출마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힐 것으로 보인다.

성남분당을의 경우 미래통합당이 새롭게 탄생하는 과정에서 새보수당 출신 예비후보가 있는 만큼 합당 후 공천심사가 진행되도록 미뤄진 곳이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TK지역 공천심사가 미뤄지고 있어 당분간 추이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김승희 의원은 서울 양천구갑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총선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상황이다.

김승희 의원 지역구는 4명의 예비후보가 등록돼 있는 상태로 당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김경화 약사는 서울 강남갑에 이상민 약사는 부산 북구강서구을에 예비후보로 등록해 총선행에 나섰다. 


왼쪽부터 민중당 김미희 예비후보, 정의당 정혜연 예비후보


19대 국회의원 출신인 김미희 약사도 민중당으로 21대 총선에 도전한다. 경기 성남중원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로 북콘서트를 여는 등 선거운동에 나선 상황이다.

정의당 출신 정혜연 약사도 서울 중구성동갑 예비후보로 등록해 총선행에 나서고 있다.


왼쪽부터 국가혁명배당금당 김희전 예비후보, 한수연 예비후보, 조승리 예비후보, 최순정 예비후보


허경영 당대표가 이끄는 국가혁명배당금당에도 4명의 약사가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희전 약사는 서울용산구에 한수연 약사가 부산 서구동구에 조승리약사가 강원 속초시 고성양양에 최순정 약사가 전북 군산에 예비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상황이다.

관련 기사 보기

신일제약_4월 온라인배너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