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항혈전제 웹심포지엄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김나경 원장 취임

"희귀약 전문성 강화, 환자가 최우선인 센터 만들 것"

2020-05-19 10:02:31 이종태 기자 이종태 기자 leejt@kpanews.co.kr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제12대 김나경 신임 원장이 지난 18일 취임식(사진)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김나경 원장은 윤영미 전 원장에 이어 향후 2년간 국내 희귀질환자들의 희귀의약품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 원장은 대구카톨릭대약대를 졸업하고 독일 Kiel 대학교 약품화학 박사를 취득한 이후 식의약정책 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아왔다.

식약처에는 지난 1996년 7월부터 근무했으며 약리연구과장, 소화계약품과장, 화장품연구팀장, 의약품 규격과장, 의약품 심사부장, 대전지방식약청장 등을 역임했다. 

김나경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안정적인 의약품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국내 의약품 안정공급을 지원하는 센터의 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고 밝혔다. 

이어, 김나경 원장은 “센터는 희귀의약품, 국가필수의약품, 자가치료용 마약류 의약품 등 국내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필수적인 의약품의 관리를 담당하는 기관”이라며, “앞으로 환자가 최우선인 센터, 환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센터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심평원]메트포르민 명단조회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