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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부스 '200만원'…온·오프라인 병행 시 동일 적용

제약협회, 온라인 학술대회 세부기준 확정, 지원대상 '병협' 포함

2020-06-30 06:00:53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온라인 학술대회 한시적 지원에 따른 세부기준을 확정 공개했다. 

초기 공개됐던 내용에 관련 단체간 협의를 통해 불명확하거나 해석에 오류가 있는 부분을 보완하고, 온라인 부스 등 지원대상에 병원협회를 추가했다. 

이전 가이드라인에서 변경된 사항을 살펴보면, △지원대상에 병원협회와 병원협회 산하단체 추가됐다. 단, 단일 심포지엄, 전공의 교육, 연수강좌 등 제외되는 점은 명확히 했다.

△온라인 국내외 학술대회도 현행과 같이 기부금을 허용하는 것을 명확히 했으며 △ 온라인 광고, 부스, 웹사이트 광고, 인쇄물 등 구현방식을 구체화해 제시했다. 

시행일 이전 공정경쟁규약에 의거하여 이루어진 지원에 대해서는 그대로 인정(거래시점은 세금계산서 발행 또는 광고부스비 지급 기준)하고, 한 회사에서 기부금 또는 광고부스비 지원 중 택 1만 가능(중복 불가) 하다. 

시행일 이후 온·오프라인 병행의 경우, 온라인 광고·부스 기준에 적용되며, 추후 오프라인을 온라인으로 전환 시에도 온라인 기준을 적용한다. 

세부지원 조건도 구체화 했다. 

학회가 학술대회를 목적으로 발행하는 광고·부스는(오프라인 초록집 광고 제외) 온라인 광고·부스 지원조건(최대 40개 회사 , 수량 60개  이내)에 포함한다. 

사업자가 학술대회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광고·부스(초록집 등 오프라인 광고 포함) 지원 시, 회사당 최대 2개(각 1개), 최대 400만원(건당 최대  200만원)을 한도로 한다. 

각각의 단일 광고·부스비는 규약의 형태별 금액 한도를 준수하고, 의료기관이 주관하여 개최하는 학술대회의 광고부스비는 규약 취지에 의거하여 더 낮은 상한금액인 기존의 기준(오프라인 광고·부스)을 적용한다. 

단일 배너 광고의 경우, 규약의 광고 금액 한도(예 : 웹사이트 : 월 100만원, 전자문서 : 70만원)를 준수해야 한다. 

온·오프라인 광고비의 중복지원이 불가해 인쇄광고 등 오프라인 광고비를 지원한 경우, 온라인 광고비를 중복하여 지원할 수 없다. 

기부금, 광고부스 중복지원이 불가해 학술대회 개최, 운영지원 기부금 중복하여 진행할 수 없다.

지원금 책정기준도 상세히 기준을 정했다. 

학회는 온라인 광고부스의 노출시간, 크기 등 실효성에 바탕을 두어 광고·부스비를 책정해야 한다. 학회는 배너, 중간, 가상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광고를 제공하며, 사업자의 총 지원금액은 최대 200만원으로 제한한다.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시, 온라인 지원기준 상한액이 적용된다. 오프라인 부스만 운영하는 경우일지라도 변경된 온라인 부스금액 상한액 기준 최대 400만원(건당 200만원)으로 제한한다. 

오프라인 광고만 지원하는 경우, 기존 금액기준을 적용하되 상한액 최대 200만원으로 제한(규약의 형태별 광고한도 기준)하고, 오프라인 학술대회만 개최 시, 오프라인 부스는 기존대로 최대 300만원(부스 당)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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