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KPN 마중물 광고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그린스토어_정규

미래 헬스케어 혁신 스타트업 찾는다

진흥원,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개최

2020-07-01 13:27:3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과 함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뉴노멀 시대의 헬스케어’를 개최한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는 진흥원을 포함한 4개 기관이 2017년부터 매해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전 세계 바이오 분야 기술혁신 경진대회로 올해 4회째를 맞는다.

매회 화두가 되는 주제를 정하여 우수 기업 2곳을 선발한다. 

올해 주제는 ‘뉴노멀 시대의 헬스케어’이며, 코로나 인하여 전 세계 의료 시스템에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5개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5년 이하 창업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세부분야는 ㅇ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을 포함한 보건의료 기술 ㅇ 환자 치료 과정을 개선할 수 있는 E-헬스 플랫폼 ㅇ 폐고혈압 등 희귀질환의 조기 발견을 위한 신속 진단 및 모니터링 ㅇ 항암분야의 동반진단 ㅇ 백신 유통 및 환자 순응도 제고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 등이다.

퀵파이어챌린지 참가 신청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LABS 웹사이트(http://jlabs.buzz/seoul-innovation)에서 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존슨앤드존슨의 해당 분야 전문가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며,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기업 2곳의 결과를 10월21일 ‘2020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과 컨설팅, 투자유치, 해외시장 진출지원 등 서울바이오허브의 기업 성장 지원사업뿐 아니라 존슨앤드존슨의 기업성장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