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캠페인 약사랑 생명사랑 키트 홍보 이벤트
KPA 교육강좌 통합 의약학 3강 서브날개4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일반의약품 보완제품 연계판매 TIP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경남팜엑스포 가1(다이렉트)

'독감주사·공마·의약품 중고거래' 2020 국감 정조준

일반증인 14명 참고인 23명...신성약품·지오영·당근마켓 대표 출석 요구

2020-09-23 12:00:58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2020국정감사에서는 코로나19 관련 현안 질문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료전달체계와 인플루엔자 백신 상온 유출 사고, 공적마스크 유통, 의약품 중고거래 실태, 코로나19 치료제 상황과 같은 부분을 지적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복지위가 23일 채택한 ‘2020국정감사 일반증인 및 참고인’ 현황을 살펴보면 이 같은 추측은 기정사실화 되는 모양새다.

일반증인은 14명, 참고인은 23명으로 일반증인에 △권오정 삼성서울병원 원장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 원장 △김황식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윤동섭 연세의료원 원장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 △하철원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 교수 △김진문 신성약품 대표 △김재현 당근마켓 대표 △벤 베르하르트 오비맥주 사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이유희 (전) KT&G 생명과학 대표이사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 △조선혜 지오영 대표 △박경서 전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채택됐다.

출석요구 명단을 살펴보면 먼저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김진문 신성약품 대표 신청이 눈에 띈다.

강 의원은 10월 8일 질병관리청 국감에서 인플루엔자 백신 상온 유출 사고와 관련해 질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강 의원은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도 증인으로 신청했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서 위험성 높은 보톡스 원료의 관리 부실과 관련해 질의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은 김재현 당근마켓 대표를 신청했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서 ‘의약품 중고거래 실태 관련 질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의 증인신청도 눈에 띈다.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신청한 것으로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서 코로나19 치료제 1상 결과 임의발표 관련한 질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은 같은날 식약처 국감에서 조선혜 지오영 대표를 신청해 공적마스크 유통과정의 특혜 의혹과 관련한 질의를 신문한다는 계획이다.

참고인 중에서는 권금래 벡톤 디킨스 코리아 전무와 손미진 수젠텍 대표가 강기윤 의원의 신청을 받았다.

강 의원은 10월 8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 과정에서 코로나 항원항체신속키트 도입과 관련해 질의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은 김선웅 대한성형외과의사회 법제이사를 신청해 대리수술 및 유령수술 근절 위한 정책 질의에 나선다.

국민의 힘 김미애 의원은 김우주 고려대학교 교수를 신청해 코로나19 방역정책에 대한 평가 관련 질의에 나선다.

약사관련 단체 중에서는 이동근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사무국장이 눈에 띈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은 8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 과정에서 이동근 사무국장을 신청해 콜린알포세레이트 제제 급여 적정성 재평가 관련 질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알약 캠페인

알약 캠페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시스매니아

약공TV베스트

심평원 10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