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팜엑스포 김남주바이오 달 3분언박싱
약사랑 생명사랑 굿 브랜드 홍보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 HOME
  • 뉴스
  • 정책·보험
굿브랜드 비맥스 수상

정치권 한목소리 "화상투약기가 국민에게 도움되겠는가"

전혜숙 의원 약사현안 힘실어…서영석 의원 "대체조제, 좋은소식 전하려 노력"

2021-10-16 19:13:40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시민과 함께하는 약사의 역할을 알리는 행사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이 축사를 통해 약사 현안 해결에 힘을 실었다. 화상투약기를 비롯해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앱 등에 대한 의지를 전달했다.

16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건강서울 페스티벌' 개막 행사에 참석한 전혜숙 의원은 "비대면 화상투약기가 국민에게 도움이 되겠는가"라며 "(화상투약기는) 슈퍼 뿐만 아니라 정류장에도 놓을 수 있다. 약사 몇명을 고용하면 언제라도 약을 가져갈 수 있다. 국민의 건강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이건 개혁이 아니다. 규제철폐가 아니라 생각한다"며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한동주 서울지부장과 함께 힘을 모아 국회나 정부와 소통할 때 해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리를 함께 한 남인순 의원은 한시적으로 허용된 비대면 진료와 약배달에 대해 언급했다.

남 의원은 "국정감사를 진행하며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을 참고인으로 비대면 진료가 임시적으로 허용됐지만 약을 배달하는 것이 확산돼서는 안된다는 점을 언급했다"며 "복지위 의원들이 잘 이해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건강서울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서 약은 약사를 통해 반드시 상담하고 제대로 복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확산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서영석 의원은 약배달 앱에 대한 대응책을 고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영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250만건 정도 진행된 비대면 진료로 닥터나우와 같은 플랫폼 업체의 약배달 상황이 됐다"며 "이같은 상황이 어떻게 다가올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약업계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그동안 해 온 것처럼 준비하고 국민과 소통하고 건강지킴이로, 파수꾼으로 역할을 자리매김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동일성분 대체조제는 아직 처리되지 않았다. 적어도 올해 안에는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대업 후보

김대업 후보

관련 기사 보기

바이엘코리아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중앙선관위 요청사항으로 실명 댓글만 가능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