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3분 언박싱 PtoP 캠페인
학술자문단모집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대한영양제처방학회_2022춘계학술대회
  • HOME
  • 뉴스
  • 정책·보험
크레소티

심평원, 보건의료 디지털 전환 논의의 장 개최

대한의료정보학회·건보공단 공동주회 춘계학술대회 이틀간 진행

2022-06-23 17:31:47 이지원 기자 이지원 기자 jw_04@kpanews.c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3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대한의료정보학회,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으로 '2022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23~24일 이틀간 진행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슬로건으로 △의료정보의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의 가속화 △의료 인공지능 등 보건의료 생태계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연구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24일에는 'HIRA 빅데이터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심평원 단독으로 진행한다.

심평원에 따르면 해당 심포지엄은 △HIRA 빅데이터의 미래 방향 △심평원의 데이터 개방·활용 성과 △데이터 결합 전문기관으로서 심사평가원의 역할 △HIRA CDM 구축과 활용방안으로 구성됐다.

김무성 심평원 빅데이터실장은 새 정부가 표방하는 '바이오·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 기조에 맞춰 '참여와 공유를 통한 HIRA 빅데이터의 추진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폐회식에서는 심평원 근거기반연구부 박영택 부연구위원이 우수한 논문 발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수상할 계획이라고 심평원은 안내했다.

김선민 원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의료정보 분야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보건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개방하고 융합·활용하는데 최선을 다해 우리사회, 의료분야가 디지털 전환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타이레놀 3분 언박싱

타이레놀 3분 언박싱
참약사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학술자문단모집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