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 HOME
  • 뉴스
  • 정책·보험
크레소티

케이메디허브-포스텍 신약개발 공동심포지엄 열어

2022-06-25 00:18:03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23일 포스텍과 함께 양 기관 신약개발 협력 체계 강화 및 대구·경북 신약 개발 생태계 확산을 위한 '2022 제1회 K-MEDIhub-포스텍 신약개발 공동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포항공대 교수 및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연구자들이 모여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우수 기초 연구 성과 및 공동 연구를 통한 혁신 신약 개발 사례를 발표했다.

심포지엄에는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우수 기초 연구 성과'를 주제로 김태경·고아라 교수 (이하 포항공대 생명과학과), 김연길 박사(포항 가속기연구소)가 발표를 맡았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공동 연구를 통한 혁신 신약개발 사례를 주제로 안홍찬·유지훈·김숭현 박사가 맡아 발표를 진행했다.

또 반창일 교수(포스텍 대학원장 및 융합대학원장), 이지오 교수(포항공대 생명공학연구센터장), 임현석 교수, 김원종 교수(포항공대 화학과), 이윤태 교수(포항공대 생명 과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고 케이메디허브는 전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양 기관의 신약개발분야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교류 활성화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해 대구·경북의 신약 개발 생태계 확산을 위한 심포지엄의 주기적인 개최를 희망과 함께 이를 위해 재단이 전폭적인 지지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케이메디허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6년간 약 240억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신규과제를 선정 절차를 진행중이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