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뉴스
  • 제약·유통
바이엘 아스피린 배너

메르스 공포에 손 세정액 '베타딘' 주목

먼디파마 "주문 크게 늘어"

2015-06-03 09:20:09 정찬웅 기자 정찬웅 기자 roraru@kpanews.co.kr

메르스 공포에 한국먼디파마가 생산하는 손세정제 베타딘 세정액이 주목을 받고 있다.

2일 한국먼디파마에 따르면 손세정제 ‘베타딘 세정액’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커지면서 주문량도 함께 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손 세정제 베타딘과 인후 스프레이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실제 의약품 도매상을 통한 제품 주문이 이전보다 크게 늘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베타딘 세정액은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에 광범위한 항균력을 나타내는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한다.
 
회사측은 ‘베타딘 세정액’의 주성분인 포비돈 요오드는 시험관 내 시험 결과, 메르스바이러스와 같은 코로나바이러스에 속하는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8에 대한 살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아데노바이러스9-10, 노로바이러스11, 조류독감바이러스12 등에 대한 시험관 내 실험을 통해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최근 발표된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교에서 실시한 '베타딘의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시험관 내 살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포비돈 요오드 4%, 7.5%(베타딘 세정액), 10%(베타딘 액)제형을 15초간 적용 후 측정한 결과, 에볼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했음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국먼디파마는 베타딘 세정액뿐만 아니라 베타딘이 함유된 다양한 항바이러스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러스 및 원인균 제거에 효과적인17,18 구강 살균 및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구강살균 및 구내염 치료제 베타딘 가글20이 있다.
신일제약_4월 온라인배너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21대 총선 기간 동안 (4월 15일까지) 댓글 실명제를 시행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