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Thank You Pharmacists_메시지 선정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탁센 순발력 테스트 탁센 웹툰복약상담
  • HOME
  • 뉴스
  • 제약·유통
크레소티

"주부는 최고 소비자, 여성질환 알면 경영이 보인다"

[OTC 콘서트=동국제약] 샌드아트로 본 중년여성 건강관리

2015-09-22 06:00:41 정웅종 기자 정웅종 기자 bulddong74@naver.com


여성질환 상담기법과 트랜드를 소개하는 황은경 약사

"여성 질환이 가져올 OTC 시장은 무궁무진하다. 시장을 키우면 약국경영의 미래도 보인다". 

동국제약은 중년여성의 건강관리와 약국의 역할이라는 메시지를 양라경 작가의 아름다운 샌드아트 방식으로 전달해 주목 받았다.


약국도 주부 소비자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 동국제약 박혁 부장

중년 여성의 일상적 삶에서 느끼는 건강이라는 고민을 건강 컨설턴트인 약사가 해결해야 하는데, 무엇보다 질환의 이해와 상담 기법의 중요성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동국제약 박혁 마케팅부장은 "미국의 석학이 주부와 여성이 만드는 시장의 중요성을 언급할 정도"라며 "약국이 OTC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바로 여성에 초점을 맞춰야 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강연자로 나선 황은경 약사(부산 오거리약국 대표약사)는 여성갱년기와 정맥순환 장애를 중심으로 여성질환 상담기법과 트랜드를 소개했다. 

황 약사는 "30대 이상 성인의 50%가 발 다리가 붓고 저리는 정맥순환장애를 겪고, 약국 주고객인 주부층의 갱년기 경험이 있다"며 "증상자를 발굴하고 맞춤형 상담으로 이어지는 기법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두가지 여성질환은 대표적인 OTC 활성화의 신영역으로 약국과 제약회사가 함께 개발하고 키워나가야 할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양라경 작가의 샌드아트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