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약사봉사상 독자평가단 배너
  • HOME
  • 뉴스
  • 제약·유통

유유제약, 저소득 치매노인 가정 지원 '기억상자' 캠페인 진행

2019-08-09 21:36:42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유유제약은 최근 사단법인 아름다운재단과 저소득 치매노인 가정 지원을 위한 '기억상자' 캠페인 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치매성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 장애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타나민정' 8월 판매금액의 일부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다.

아름다운재단은 유유제약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배회감지 모니터, 무선신호기, 치매복, 안전손잡이 등 13종에 달하는 치매 보조기기 중 최대 4품목을 치매노인 가정에 지원한다.

한 가정당 보조기기 지원갯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ATRAC)를 통해 전문가의 현장평가 후 결정된다.

유유제약 정유진 PM은 "캠페인 수익금을 통해 치매 보조기기를 구매해 치매노인 보호자의 돌봄 노동을 경감하고 치매노인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개선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광동제약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